카테고리 없음 / / 2023. 5. 20. 22:27

영어유치원 - 9. Warm up 혹은 Activity로 할 만한 게임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유에서 혹은 초등부에서도 할 수 있는 영어 게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시리즈 역시 행사처럼 나눠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소개해드릴 게임은 다양한 행사에 적용할 수 있는데요, 상황에 맞게 조금씩 게임방법 혹은 주제를 다르게 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영유 게임 추천영유 게임 추천영유 게임 추천
즐거운 게임 시간~

1. Scavenger Hunt

 Scavenger Hunt는 일종의 보물찾기 같은 건데요, 기존에 있는 물건들을 찾는 게임입니다. 보통 Scavenger Hunt List를 만들어서 그 리스트에 있는 물건을 찾는데요, 먼저 다 찾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Field Trip에서 자주 사용되고요, Halloween이나 St. Patrick's Day, Christmas 등 행사에 따라 주제를 다르게 하여 관련 물품을 찾게 합니다. List에 적힌 단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약간 변형되어서는 특정 물품을 쓰지 않고, round, bounced, dotted pattern, something shiny 등 제시어 카드를 3가지 정도 보여주고 찾게 하기도 합니다.

 

2. Pass the Parcel

Pass the Parcel
Pass the Parcel 게임 예시

 

 Parcel은 소포인데요, 선물소포를 계속 pass 하는 게임입니다. 이 선물 소포는 겹겹이 만들어서 상자 안에 상자, 또 상자 안에 상자를 만들고 계속 그렇게 만들다가 마지막엔 선물을 집어넣습니다. 그리곤 아이들을 둥글게 모여 앉게 한 다음, 음악을 틀어줍니다. 음악이 나올 때에는 선물소포를 계속 옆으로 넘기다가, 음악이 멈추면 stop!이라고 하고 선물소포를 넘기지 말고 갖고 있는 사람이 포장을 뜯습니다. 다시 음악이 재생되면 go라고 하며 선물소포를 옆으로 넘깁니다. 또 멈추면 선물소포를 풀어봅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풀어보다가 마지막에 푸는 사람이 선물을 열어보게 됩니다. 보통 Birthday나 Children's Day와 같이 선물을 주는 날에 이 게임을 합니다. 참고가 되는 유튜브 링크를 발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Tongue Twister Race

 '간장공장공장장'과 같은 게임입니다. 영어 버전이 있어요. 몇 가지 예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Peter Piper picked a peck of pickled peppers. How many pickled peppers did Peter Piper pick?

Betty bought butter but the butter was bitter, so Betty bought better butter to make the bitter butter better.

(2) She sells seashells down by the seashore.

(3) Silly Sally swiftly shooed seven silly sheep. The seven silly sheep silly Sally shooed shilly shallied south. These sheep shouldn't sleep in a shack; sheep should sleep in a shed.

(4) Paul picked pumpkin pie to pass out, on purple plates.

(5) A good cook could cook good good.

(6) A big black bug bit a big black bear made the big black bear bleed blood.

(7) A tidy tiger tied a tie tighter to her tidy tiny tall.

(8) Cheryl's cheap chip shop sells Cheryl's cheap chips.

(9) Wishy-washy Wanda watched her watch get washed.

(10) The sun shines on shop signs.

(11) Six sick snakes sit by the sea.

 

아, 초시계로 시간을 재서 가장 빨리, 정확하게 말하는 친구가 이기는 게임입니다.

 

4. Pin the tail of the donkey

안대와 큰 망아지 그림, 그리고 포스트잇이 필요해요. 보통 벽이나 문에다 망아지 그림을 붙이는데요, 꼭 망아지일 필요는 없고, 사자를 해도 되고, 무튼 꼬리가 있는 동물이면 됩니다. 게임 참가자는 망아지 그림을 보고 인지를 합니다. 그런 다음, 안대를 쓰고 망아지의 꼬리가 어디 있을지 예상하여 포스트잇을 붙입니다. 돌아가면서 한 명씩 붙이는데, 가장 꼬리에 근접하게 붙이는 참가자가 이기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 역시 상황에 따라 다양한 동물로 할 수 있고,  행사에 따라 꼬리가 아니더라도 다른 부분으로 다르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5. What's the time, Mr. Wolf?

 노부영에도 있는 책이죠~ 책이랑 연계활동하기 좋습니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랑 비슷합니다. 한 명이 Mr. Wolf를 맡는데요, 술래입니다. 나머지 아이들은 Mr. Wolf에게 What's the time, Mr. Wolf?라고 물어보면, Mr. Wolf가 It's 3 o'clock이라고 이야기해 줍니다. 그러면 다 같이 3 발자국 앞으로 갑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질문하고 대답하면 해당 숫자와 똑같은 발걸음 수로 가면 됩니다. 그러다가 What's the time, Mr. Wolf?라고 물었을 때, Mr. Wolf가 It's dinner time!이라고 말하면 Mr. Wolf가 나머지 친구들을 잡으러 뛰어갑니다. 도망가는 아이들 중 한 명을 잡게 되면 그 아이가 다시 Mr. Wolf, 즉 술래가 됩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정말 똑같은데요, 다만 여기서는 숫자 개념을 영어로 익힐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영유 게임 추천영유 게임 추천영유 게임 추천영유 게임 추천
즐거운 영유 게임 추천
영유 게임 추천영유 게임 추천영유 게임 추천
즐거운 영유 게임 추천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