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5. 12. 22:14

영어유치원 - 6. (영유만의 재밌는) 행사(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 영유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미국에서도 하는 재밌는 이벤트이자 영유에서도 하거나 쓸 수 있는 유용한 행사 모음을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은 학부모님들보다 영유 관계자분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일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Pajama's Day

 

파자마, 즉 잠옷을 입고 오는 날입니다.^^ 아이들이 각자 잠옷을 입고 와 교실에서 베개싸움, 방석게임 같은 것도 하고, 간단한 스낵 파티도 합니다^^ 애착인형이 있다면 가져와서 친구들에게 show&tell도 할 수 있고요~ 보통 pajama party에 관한 동화책을 미리 읽거나 당일에 읽으며 어떤 느낌인지 이해하도록 하고, 영어 표현을 배웁니다. 개인적으로 어릴 때 할리우드 영화에서 나오는 파자마 파티처럼 헤어롤을 말며 네일아트를 하는 상상을 하였지만, 아직 어린아이들이라 그건 힘들 것 같네요^^;; 이불이나 매트 위에서 편하게 눕기도 하고 뒹굴며 놉니다^^ 아이들이 편한 옷을 입어서 그런지 매우 즐거워합니다.

 

2. Wacky Hair Day 혹은 Crazy Hair Day

 재미난 머리를 하고 오는 날입니다. 어릴 적 유행하던 블리치(?)처럼 부분 가발 같은 걸 머리에 장착하고 옵니다. 예전 그룹 시절의 산다라 박의 머리를 하고 와도 되고요, 무지개색깔의 가발을 쓰기도 하고 반짝이 같은 걸 뿌려서 오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역시나 남는 건 사진이라,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습니다. 키즈노트에 올리면 학부모님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가장 멋진 머리를 한 친구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있습니다. 사실, 학부모님들의 작품이지요ㅎㅎ  이 날에는 관련 활동이나 게임이 많지 않아 보통 사진정도만 찍고, 원래대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3.  Rainbow Party

 무지개 색깔이 담긴 옷이나 액세서리, 가방 등을 장착하고 오는 날입니다. 위의 wacky hair day와 결이 비슷합니다. 요맘때 아이들은 무지개 참 좋아합니다. 색칠 잘하는 꼬마 친구들은 모든 coloring paper을 무지개로 도배합니다;;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정말 사랑스러운 아이들이지요^^ 이 날에는 선생님들이 원내를 무지개로 가득 꾸밉니다. 관련 activity는 크게 정해지진 않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무지개를 만들어봅니다. 물감 이러던가, 클레이라던가, 비즈라던가, 시리얼이라던가 등등 말입니다. 연령이 높은 아이들이 있다면 직접 프리즘으로 무지개를 만들어 보며 과학 연계수업도 할 수 있겠네요^^

 

4. Backwards Day

이 날은 backwards 혹은 sdrawkcab로(ㅎㅎ), 모든 걸 거꾸로 하는 날입니다. 역시 관련 도서가 많아 연계수업 하기 좋습니다. backwards란 거꾸로 한다는 건데, 쉽게 말하면 어릴 적 거꾸로 부르는 노래가 유행한 적이 있는데, 그거랑 비슷합니다. 옷을 거꾸로 입을 수 있고, 친구들에게 hello대신에 olleh 하면 됩니다. 걸을 때도 뒤로 걷고(어린아이들이라 조심해야 하지만), 스펠링도 거꾸로 써봅니다. 게임 같은 경우, 책을 거꾸로 외우거나 읽을 수 있는데, 빨리 제대로 읽는 친구가 이기는 게임 등 짧은 글이나 단어를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그림을 발로 그린다거나, 책상 위가 아닌 아래에서 책을 붙여 쓰거나 그릴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거꾸로 메시지나 편지를 써볼 수도 있고, 선생님과 거꾸로 된 단어로 이야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backwards day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Dr. Seuss Day

 Dr. Seuss는 미국의 동화책 작가이자 만화가입니다. 60여 편 이상의 작품을 냈습니다. 아마 영유나 영어도서관에 가보셨다면, The Cat in the Hat이라는 책을 한 번쯤 보셨을 겁니다. Dr. Seuss의 작품입니다. 많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입니다. 물론, 그의 일부 책에서 아시안과 흑인을 인종차별하는 삽화가 있어 판매 중단되는 등의 논란이 있었지만, 그의 작품은 본래 미국에서 매우 유명합니다. 그런데 뜬금없이 왠 Dr. Seuss Day냐 하실 수 있는데, 사실 Dr. Seuss Day는 미국의 아이들의 문해력을 위해,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해 만든 날이라고 합니다. Dr. Seuss의 생일인 3월 2일인데, 구글에 Dr. Seuss Day라고 검색하면 3월 2일이라고 날짜까지 나옵니다. 이 날에는 Dr. Seuss의 책을 읽어보고, Dr. Seuss나 해당 책에 나와있는 캐릭터처럼 옷을 입고 오면 됩니다. 책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연계 활동을 합니다. 학습적인 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 많은 행사들이 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