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5. 10. 22:49

영어유치원 - 4. 행사(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유에서 진행하는 행사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싼 학비를 내는 만큼 우리 아이들이 즐겁게 영유를 다니길 바라시는 게 당연합니다. 많은 영유 선생님들도 아이들이 보다 재미난 원 생활을 하도록 노력하고 계신데요, 수업도 수업이지만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실 원마다 열리는 행사는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열리는 행사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월별 행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January
보통 New Year’s Day나 설날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새해를 맞이한 이벤트에서는 자신의 꿈이나 올해 목표 등을 생각해 보고 영어로 쓰고 말하는데요, 여기에 간단한 게임까지 함께 합니다. 설날 이벤트에는 한복을 입고 와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송편 만들기나 윷놀이를 하는 등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하는 이벤트와 매우 비슷합니다. 단지 영어로 할 뿐이죠.

2. February
Valentine’s day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밸런타인데이의 기원에 대해 알아보거나 밸런타인이라는 사람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활동지를 작성합니다. 맛있는 초콜릿 디저트류도 함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바로 졸업식입니다. 졸업식은 보통 큰 홀을 대관하여 진행합니다. 이 졸업식을 위해 거의 한 분기 ~ 두 분기의 시간을 쏟아 연습시킵니다. 이 졸업식에서는 7세뿐만 아니라 5,6세도 종업식으로서 함께하기 때문에 규모가 굉장히 커집니다. 각 연령대별로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는데요,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영어실력을 뽐내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멋진 뮤지컬 공연도 하고 스피치도 하고 노래에 맞춰 춤도 추고 연기도 보여주며 심지어 마술공연까지 하는 등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졸업식 자체를 위한 것 역시 준비되는데요, oath를 미리 연습하거나, 졸업장과 상을 받을 때, 꽃을 받을 때, 졸업노래를 부를 때의 동선을 미리 연습하는 등 매우 자세하게 짜인 대본대로 열심히 연습합니다.

3. March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새로 들어온 아이들, 새로운 반에 가게 된 아이들을 위해 첫날 New comer’s day를 진행합니다. 자신을 소개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기 때문에 상대방에 대해 알 수 있는 쉽고 재밌는 게임도 합니다.
2주 정도가 흐르면 17일쯤 St. Patrick’s day를 합니다. 한국어로 성 패트릭의 날인데, 실제 이 시기에 미국이나 영국에 가면 강물까지 초록색일정도로 이 날에 대해 진심입니다. 영유에서도 이 날은 드레스코드가 초록색입니다. 성 패트릭
데이를 대표하는 초록색 모자를 craft activity로 많이들 만듭니다.

4. April
4월이 되면 식목일이 있습니다. Arbor day라고 하는데 이 날 다른 기관에서와 마찬가지로 화분에 식물을 심거나 식물과 관련된 활동을 합니다. 또 서양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holiday 중 하나인 Easter day가 있습니다. 영유에서는 보통 egg hunt를 하거나 달걀에 색칠하기, 달걀모양 마라카스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하고, 달걀 옮기기와 같은 재밌는 게임도 합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다 보니 egg hunt를 할 때에는 진짜 달걀을 숨기기보다 달걀모양 초콜릿을 숨겨놓습니다.

5. May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가족행사가 많습니다. 영유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날이 아무래도 규모가 가장 큽니다. 비눗방울, 페이스페인팅이나 솜사탕 같은 기계도 사용하고, 각종 재밌는 게임도 하며 마지막에는 선물도 줍니다.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들이 행복해야 하니깐요^^ 이렇게 즐거운 어린이날이 끝나면 바로 어버이날 행사가 있습니다. 다른 기관에서 하는 것과 매우 동일합니다. 영어를 쓴다는 것 빼고는요^^ 카네이션을 만들고 편지를 쓰는데, 연차가 제법 있는 반의 경우 꽤 긴 편지를 쓰기도 합니다.^^ 스승의 날은 원마다 다른데 크게 이벤트를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집에서 손수 쓴 편지도 받고 예쁜 꽃이나 선물을 받게 되지요. 이렇게 정신없이 5월이 지나가고 곧바로 6월이 됩니다.

6. June
6월이 되면 6일 현충일을 기념합니다. 이 날엔 현충일의
의미를 알아보고 태극기를 만들거나 그려봅니다. 아무리 영유라도 현충일이나 한글날에는 그날의 의미에 대해 진지하게 알아봅니다.


오늘은 영유 상반기 행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하반기 행사에 대해 알아보고, 추가적으로 영유에서 열리는 그 외의 다양한 행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